Loading
2017. 7. 11. 20:11

녹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총정리!

 


하나. 성인병 예방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녹차 효능으로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우리 인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피가 흐르는 혈관안에 과다하게 침착되어 혈액의 흐름에 장애가 생기고 이로인해 심장에 무리를 줌으로써 심장병을 비롯한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등의 성인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평소에 녹차를 챙겨 마시면 혈관에 침착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는 이유는 기름진 음식이나 육류, 인스턴트 식품 등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둘. 피부미용 효과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녹차를 활용하시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녹차에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피부미용에 좋은 콜라겐의 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녹차를 직접 마셔도 도움이 되지만, 먹고남은 녹차티백을 모아뒀다가 목욕이나 세안할때 활용하시면 부드럽고 탄력적인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셋. 노화예방 효과

피부미용과 함께 노화를 막아주는 녹차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노화의 주범중에 하나가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로 알려진 활성산소 때문인데요. 이 활성산소가 인체의 정상적인 세포를 파괴하여 노화가 빠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녹차를 즐겨 마시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넷. 탈모 예방

탈모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녹차를 자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녹차가 탈모에 좋은이유는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 덕분이라고 합니다. 이 카테킨 성분이 탈모를 일으키는 탈모유발 유전자를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두피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섯. 다이어트

많은분들의 관심사인 다이어트에도 녹차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녹차를 마시면 우리 몸에 쌓여있는 지긋지긋한 지방질들을 효율적으로 분해시켜 줄 뿐만아니라 지방이 인체에 쌓이는걸 사전에 막아준다고 합니다. 특히, 운동으로 다이어트하시는 분이라면 운동전에 녹차를 한잔 마셔주면 좋은데요. 녹차를 마시고 운동을 하면 지방을 가장먼저 에너지로 사용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섯. 독소배출 효과

우리 몸에 중금속이나 니코틴, 노폐물 등의 독소들이 많아지면 결국 인체에 악영향을 미쳐 각종질병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녹차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카테킨 성분이 체내에 흡수된 각종 독소들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흡연자들은 하루 한두잔 정도 녹차를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일곱. 다크서클 예방

다크서클이 자주 생기는 여성분들도 앞으로는 녹차를 마시고나서 남은 녹차티백을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좋을것 같은데요. 차가운 녹차티백을 눈가에 올려두면 보습효과와 함께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 다크서클을 예방하는데 녹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녹차티백이 떨어졌다면 수저를 같은방법으로 활용하셔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차 부작용

녹차를 과하게 마시면 불면증이나 위염, 몸이 냉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두세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녹차를 마시면서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섭취량을 줄이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녹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