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7. 18. 20:44

생강 효능 7가지 소개 !

 

성인병 예방 

첫번재로 소개해드릴 생강 효능으로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혈관내에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중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기 개선

겨울이 되면 아예 감기를 달고 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렇게 감기에 자주 걸린다거나 감기로 인해 가래, 기침 등이 심한 분들도 따끈한 생강차를 마셔주면 좋은데요. 생강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감기를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가래와 기침에도 좋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은 생강차를 싫어할수도 있는데요. 대추차나 유자차 등을 먹이는것도 감기에 좋답니다.

 

식욕 증진

입맛이 없을때 생강차를 즐겨 마시면 식욕을 촉진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액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를 도와주는 성분들이 생강에 함유되어 있어 식욕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멀미나 구역질 등의 증세를 완화시켜줘 임산부들의 입덧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질환 완화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불감증, 수족냉증 등의 각종 여성질환 증세에 생강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여성질환은 몸이 차가운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는 생강차를 즐겨 마시면 몸이 따뜻해져서 여성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 향상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외부와 내부의 기온차이가 많이나서 몸의 면역력이 쉽게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침입으로 인해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커질 수 있는데요. 따끈따끈한 생강차를 즐겨 마시면 체내의 백혈구 수치가 늘어나면서 몸의 면역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강해지면 감기에 걸리더라도 빠른치료가 가능합니다.

 

 

붓기제거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나 얼굴 등이 자주 붓는 분들 계시텐데요. 이렇게 붓기가 잦은 분들도 생강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차를 즐겨 마시면 우리 몸속에 있는 각종 내장기관을 자극시켜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붓기를 완화시키고 체내의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탈모예방

생강 효능 마지막으로는 탈모에 좋다는 것인데요. 특히, 요즘처럼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철에는 더욱 탈모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요. 생강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빠질 때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생강을 삶은 물의 농도가 너무 짙지 않은 상태에서 머리에 마사지하듯이 골고루 발라주면 탈모를 막아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