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22. 02:32

짱구 결말 3가지 오해~!

짱구는 못말려는 우리나라에 들어온지 10년이 넘어가는 장수 인기만화입니다. 원작은 일본의 크레용신짱이라는 만화로서 작가분이 2009년에 안타깝게 돌아가셨죠. 문제는 작가분께서 작고하신 뒤에 이상한 루머들이 퍼졌다는 것인데요.




그중에 가장 주목받는 루머가 짱구 결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사건의 발달은 디씨인사이드라는 한 익명게시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어떤 사람이 글을 올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에 올려졌던 게시글 내용을 요약하자면 정말 충격적인 내용입니다. 짱구가 원래는 자폐아였고, 지능이 5세에서 멈춰서 계속 5세로 만화로 나오고 나머지 가족들은 이미 이세상 사람들이 아니라는 슬픈 결말인데요. 이런 결말을 근거로 짱구가 19세이하 관람불가 만화이고 곧 완결이 난다는 루머로 삽시간에 퍼졌던 것이죠. 하지만, 지금은 2015년이고 여전히 우리의 짱구는 방송에서 나오고 연재되고 있습니다.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죠.




짱구 결말이라고 올린 사람의 해명을 들어보면 그냥 익명게시판에 재미로 낚으려고 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이렇게 파급력이 쎄질 줄은 몰랐던 것이죠. 즉, 제대로 전국민이 낚인 거였죠.

또 당시에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1위에 랭크가 되어버리면서 짱구는 못말려를 한번이라도 본사람들은 모두 관심을 갖고 이 루머를 보게 되고, 충격적인 결말내용(물론 거짓)에 주변 사람들에게 막 알려준것이죠.

여기에 더불어 짱구 마지막회 또는 완결판 내용이라는 이름으로 돌아다니는 짱구 만화가 있었는데 이게 돌아다님으로써 과연 진짜 짱구 결말은 무엇인지에 대한 왈가 왈부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당시 인기 최고를 찍었고 지금도 팬층이 두터운 짱구는 못말려의 인기 덕분에 발생한 것으로 정리해볼 수 있는데요. 샤프로 그린것으로 보이는 컷 만화도 한국인 짱구 팬이 자작으로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림 솜씨가 꽤 뛰어나네요.

■ 그러면 왜 짱구는 계속 5세일까?

이건 너무나도 단순한 이유입니다. 명탐정 코난이라는 만화 다들 아시죠? 주인공 남도일은 계속 고등학생으로 머물러 있습니다. 이미 코난은 10여년이나 연재되었는데도 불구하구요. 짱구도 마찬가지 입니다. 만화 설정이 5세 짱구이니까 계속 그 나이로 나오는 것이죠. 가상의 인물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 19금 짱구 만화책은 뭐지?

저도 실제로 짱구 만화책에 빨간 딱지가 붙어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호기심이 내용을 봤었어요. 그런데 노골적인 부분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냥 짱구 만화였어요. 그러면 왜 청소년은 못보게 등급을 매겨놨을까요?


짱구는 본래 일본 만화에요. 그리고 일본은 성적으로 우리보다 개방적인 사회문화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짱구 만화에도 이런 일본의 문화적 성향이 들어간 부분이 많아요. 5세짱구가 대놓고 미녀를 좋아한다던가, 야한 농담을 던지던가 하는 것이죠. 하지만 우리나라 만화에서는 절대 찾아 볼 수 없는 부분이에요.

국내에서 생산된 만화를 보면 이보다 더 건전한 만화는 없는 것 같아요. 뽀로로나 둘리나 하니, 라바 정도 밖에 기억이 안나요… 왜 이런 저연령층 만화만 만들까요? 제가 알기로는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는 규제가 심하다고 해요. 그래서 한때 짱구가 하는 그런 부적절한 행동 때문에 어른들만 보게 판정을 받은 때가 있었죠. 그리고 지금도 이런 부분은 잘라내서 어린이들에게 방영하기도 해요.


게임에도 비슷한 사례가 있어요. 일본 게임인 영웅전설 궤적시리즈를 아루온이라는 한국 유통회사가 온라인으로 판매한적이 있는데요. 게임에 도박이 들어갔다고 19금 딱지가 붙은 적이 있답니다. 즉, 19금 짱구도 일본의 규제완화에 비해 국내 규제 정책이 서로 달라서 빚어진 결과라고 봐요~

■결론

짱구는 작가분께서 돌아가셨지만, 제자들과 회사에서 계속 후속작과 연재를 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그러니 아직 짱구 결말은 없다는 사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 했을때 좋은 음식 5가지 소개~!  (4) 2015.11.06
고등학생 키크는법 6가지 경험담  (7) 2015.11.04
결혼 축의금 얼마가 좋을까?  (0) 2015.10.15
톳의효능 6가지 소개~!  (0) 2015.10.14
자두 효능 7가지 소개~!  (0) 2015.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