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12. 20:52

자두 효능 7가지 소개~!

말랑말랑한 자두는 아이들이나 노인분들이 특히 먹기에 좋은 과일인데요. 상큼한 향과 달콤한 맛에 비해서 자두 효능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자두는 여름이 제철은 과일인데요. 일반적으로 여름하면 수박, 참외를 가장 많이 떠올리지만 오늘 정리하는 자두의 효능을 쭉 읽어보시고, 자두도 많이 사랑해주떼욤~ㅠ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자두에는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이 우리 몸 속에서 나트륨배출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아시다시피 한국인의 밥상에서 나트륨이 차지하는 비율이 꽤 높은 데요. 이런 자두를 간식으로 섭취해 줌으로서 고혈압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장운동 활성화와 변비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서양식 음식들과 인스턴트의 대중화로 식이섬유가 부족한 식사를 자주하게 되는데요. 사는게 바빠서 대충 라면이나 햄버거 등으로 때우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 음식점을 가게 되더라도, 쌈밥집이 아닌 이상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기가 사실 쉽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자두 효능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펙틴같은 식이섬유들이 장운동을 도와주고, 변비가 생기지 않게 긍정적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할때 식이요법으로 유용해요.

우리나라는 서양과는 조금 다르게 자두를 생으로 섭취하는데요. 100그램당 35칼로리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과일치고는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물컹뭉컹한 내용물 덕분에 몇 개만 먹어도 배가 부를 수 있어서 특히 여성분들이 야식이 드시고 싶으실때, 자두 몇 개만 드신다면, 몸매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변비개선에도 좋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구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자두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 전체적인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더불어 현대인들이 자주 겪고 있는 피로한 눈을 풀어주는데 안토시아닌이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저의 경우에는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할 때가 많기 때문에, 주목하고 있는 자두 효능이기도 합니다.

■빈혈이 잦은 분께 도움이 됩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자주 언급되는 것이 굴인데요. 비릿한 향 때문에 싫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그런 경우에는 자두를 드셔보세요. 자두에도 철분과 엽산이 많이 들어있는 편이기 때문에 입맛과 빈혈예방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 이 2가지 성분은 임산부에게 도움이 된답니다.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을 막는데 긍정적 효과를 줍니다.

자두를 건조하게 되면 붕소가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성분은 우리 몸의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를 상승시켜서 특히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시기인 갱년기 여성에게 골다공증 및 각종 여성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자두를 생으로 자주 먹지만, 외국에는 가공하거나 말려서 먹기도 하는데요. 자두를 말리게 되면, 생자두에 비해서 항산화 능력이 6~7배 정도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말리게 되면 수분이 날아가고 그만큼 영양의 밀도가 높아져서이지 않을까 예상하는데요. 

이 항산화 능력을 설명하자면, 우리 몸이 늙는 이유는 활성산소량이 증가하고 세포가 점점 산화하기 때문인데요. 항산화는 이런 작용을 어느정도 늦춰주거나 막아준다는 이야기고 즉,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가 됩니다.

자두 효능을 보시니까 이제 여름에 자두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자두를 요리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건조해서 먹거나 생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맛있게 자두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약보다는 과일로 건강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