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20. 22:08

구토 후 음식 4가지 방법소개~!

다양한 이유로 구토를 하시게 되는데요. 어떤 분은 체해서 계속 뭘 먹어도 구토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음식을 먹다가 탈이나서 구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뭐라도 먹어야한다면, 구토 후 음식으로 어떤 것이 좋을까요?



■체한 거라면 안먹는게 좋다.

우선 다른 음식을 먹다가 체해서 그뒤로 뭘먹어도 구토증세가 일어난다면 물이나 이온음료같은 액체를 조금 드시되 다른 소화능력이 많이 필요한 음식은 당분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섭취를 많이 해주시는 게 좋구요. 배고파도 한나절이나 하루 정도는 참고 견뎌야 체한게 내려가니까요.

■멀미 때문에 구토를 한경우에는 평소대로 드시면됩니다.

차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차를 타고가다가 가끔 구토를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버스를 타더라도 가장 앞자리에 타는 것이 멀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멀미로 구토 후 음식을 찾는다면, 현재 멀미하는 상황부터 진정시키고 나서 위에 부담이 덜되는 음식부터 먹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로 인해서 식도쪽에 위액이 올라와 상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맵거나 크게 자극적인 음식이 아니라면 먹는 것에 큰 제약을 걸지 않아도 됩니다.

■상한 음식을 먹어서 구토를 한경우.

우리 몸은 알아서 스스로를 보호하려는 능력이 있는데요. 구토도 이런 행위 중 하나라고 합니다. 지금처럼 상한 음식을 실수로 먹었을 때, 구토를 하게 된다면, 속을 거의 다 게워내게 되는데요. 그리고 허기가 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아직도 속에서 상한음식이 남아있어서 구토를 또 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음식을 섭취하기보다 물같이 수분섭취를 몇 시간동안 해주시는게 좋고, 나중에 구토증세가 거의 사라졌다 싶으실때, 역시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부터 섭취해주시면됩니다.

■일반적으로 구토 후 음식으로 좋은 양배추

구토를 하게 되면 위액이 역류해서 식도나 위에 상처를 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속이 따갑고 그럴 수 있습니다. 그때 양배추즙이나 양배추를 푹 삶아서 간장에 살짝 찍어서 섭취하면 위벽과 식도의 자극을 완화시카고 속이 진정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