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2. 10. 12:29

내가 죽는꿈 해몽 3가지만 알자

해몽과 관련된 얘기에서 늘 나오는 것이 꿈은 반대라는 것이라는 것인데요. 이렇게 말하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내가 죽는꿈처럼 끔찍한 꿈을 꾸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런 비슷한 꿈을 꾸는 사람들에게 안심시키기 위해서 하는 말인 것같아요. 그렇다면 말이 나온 김에 내가 죽는 꿈은 과연 어떤 해몽을 가지고 있을까요? 정말 반대로 해석이 될까요? 직접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다행히 길몽?

사실 아무리 꿈이라고는 해도 자신이 죽는 꿈을 꾼다면 현실은 아니지만 정말 기분나쁘고 끔찍할텐데요. 천만다행이도 오히려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몽에서 자신이 목숨을 잃는 꿈을 꾸게 된다면, 본인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귀인을 만나거나 주변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암시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해석들

내가 죽는꿈이라고 해도 상황이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그 상황에 따라서 해석이 또 갈리게 되는데요. 칼을 맞아서 죽는 꿈도 많이 꾸는 내가 죽는꿈 중에 하나 입니다. 이경우에도 대부분 길몽이지만, 실제하지 않은 형체(귀신 등)에게 당한거라면 흉몽이 될 수 있구요. 길몽인 경우에는 맞은 칼이 화려하고 클 수록 더 큰 행운이 따라 온다고 합니다.

또 지금 열심히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프로젝트나 일에 시달리고 있는 와중에 이런 내가 죽는꿈을 꾸셨다면, 꿈속의 죽게되는 자신은 실제 내가 아니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의 역경과 고난이라고 합니다. 즉, 이제까지 고생했던 것이 이제 해소가 되고 좋은 성과가 난다는 것이죠.

한편으로 꿈속에서 자신이 높은 곳에 올라가 떨어져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 꿈을 꿨다면, 키가 크는 꿈으로 해석될 수 도 있답니다. 이처럼 상황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각각 다르게 해석되는게 꿈이기 때문에 명확히 지정하기가 어렵답니다.

■심리학에서 말하는 해몽

미신을 많이 믿으시는 분들은 해몽상담을 받고 정말 잘 맞춘다고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심리학에서 개인화라는 이론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개인화란 쉽게 말해서 주변 상황을 자기자신에게 끼워 맞춘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면, 그날 똥싸는 꿈을 꿨는데 이게 재물운이 터지는 꿈이라고 해몽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꿈을 꾼날은 화요일인데 복권을 금요일에 샀는데, 그게 1등이 되었다면? 똥꿈을 꿔서 정말 당첨이 된 것일까요?

심리학에서는 아니라는 겁니다. 분명 똥이나 돼지 꿈을 꾼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그 꿈을 꾼 사람들이 모두 당첨이 되었을까요? 그중 극히 소수의 사람들만 당첨이 되었을까요? 사람은 믿는대로 행동한다고 했습니다. 꿈 해몽이 흉몽이라고 하면, 길가다 넘어져서 좀 다치거나 지각을 좀 해서 혼난 것등 아주 작은 것도 흉몽과 연관을 시키는 것이죠.

내가 죽는꿈을 언급하면서 이런 얘기를 하는 이유는 설사 기분나쁘고 흉몽이라고 하더라도 너무 연연하시지 말라는 것입니다. 괜히 꿈때문에 이런다 저런다 하시면 멀쩡한 일도 그르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해몽은 참고나 재미로만 보시고 영 찝찝하다면 그날만 조심히 하루를 보내는 정도로만 해몽을 활용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아씨드 효능 Best 5  (0) 2017.06.11
피곤한 이유 4가지 소개~!  (0) 2017.05.19
구토 후 음식 4가지 방법소개~!  (2) 2015.11.20
토론 잘하는 법 7가지 소개~!  (18) 2015.11.11
체 했을때 좋은 음식 5가지 소개~!  (4) 2015.11.06